대구 팔공산에 위치한 맛집인 팔공노을철판구이에 다녀온 후기입니다. 대구 팔공산은 사계절 내내 인기 있는 대구의 명소 중 하나인데요. 더불어 팔공산 근처에 위치한 맛집과 카페도 사시사철 사람이 붐비곤 하죠.
언제나 볼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다양한 곳이 바로 대구 팔공산 근처가 아닐까 싶은데요. 수많은 맛집 중에서도 불쇼와 함께 가족끼리 즐기기 좋은 철판구이 맛집인 있다는 소식을 듣고 팔공노을철판구이에 방문했습니다.
세트 메뉴 구성도 좋고 가족 단위로 즐기기 좋은 곳이더라고요. 파계사, 동화사, 갓바위에 들른 뒤 출출한 배를 달래고 싶은데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되신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대구 팔공산 맛집 팔공노을철판구이 정보
주소: 대구 동구 서촌로 98-1 송정동
영업시간: 11:00~22:00 (라스트오더 21:00)
예약 전화 문의:0507-1497-8092
* 예약, 단체 이용 가능, 무선 인터넷, 와이파이, 유아의자, 대기공간, 주차 가능
* 연중무휴, 설&추석 당일만 12시부터 영업
위치
팔공노을철판구이는 팔공산 입구 근처 큰 길가에 위치합니다. 갓바위로 올라가는 길목이라 주변이 산과 나무로 덮여있었는데요.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라 힐링되는 기분이더라고요.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면 훨씬 쉽게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가게에 들어가는 길목이 길가에서 급하게 우회전을 해서 들어가야 하더라고요.
거의 유턴을 하듯이 들어가야 하니 내비게이션이 팔공노을 근처에 도착했다고 방송을 할 때, 길 오른편을 잘 살피고 조심스럽게 접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차장


팔공산 갓바위 맛집 팔공노을철판구이는 자체 주차장이 크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식당 바로 뒤편에 전용 노상 주차장이 있고요. 부지가 상당히 넓고 자리가 많아서 주차 걱정은 덜어두셔도 좋을 것 같아요.
팔공산으로 드라이브를 나온 초보운전자도 여유 있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내부 공간 및 좌석


저는 여름에도 이곳을 방문해 식사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에는 오후 해 질 녘에 방문했고, 더워서인지 팔공노을철판구이 가게 주변으로 탁 트인 팔공산 뷰를 볼 수 있었는데요. 그때는 에어컨과 선풍기가 빵빵하게 틀려있어서 더운 줄 모르고 즐겼던 것 같아요.
하지만 지금은 겨울이라 그런지 가게 주변을 투명한 천막으로 막아두셨더라고요. 차디찬 겨울바람을 막기 위한 조치인 것 같았습니다. 주변 풍경을 볼 수 없어서 조금 아쉽긴 했지만, 이러한 조치 덕분에 따뜻하게 가족들과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단체석으로 구성된 내부 철판구이 좌석이 많아서, 특히 대가족 단위로 방문하기 좋더라고요. 아기의자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팔공산 갓바위 맛집 팔공노을철판구이는 고기와 해산물 철판요리를 먹으며 함께 즐기는 자연 풍경이 하나의 묘미이니까요. 날이 풀리면 꼭 한 번 더 방문해 보세요. 이 때는 야외좌석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메뉴 및 가격

팔공노을철판구이 메뉴는 철판요리에 어울리는 재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삼겹살, 목살, 갈매기살을 단품으로 추가하여 즐길 수도 있고요. 한 마리 요리로 생오리, 훈제오리, 토종닭을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주문하는 메뉴는 커플세트 또는 가족세트인데요. 커플세트는 2인용으로 삼겹살, 갑오징어, 블랙타이거새우, 소시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족세트는 3~4인용으로 동일 구성에서 양이 더 많아집니다. 대가족 단위로 방문하신다면 가족세트+커플세트 구성 또는 가족세트 2개 구성으로 먹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5명이 팔공노을을 방문했고, 가족세트와 커플세트를 각각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그 후 된장찌개 2개와 밥 3개를 추가 주문했는데요. 5인이 먹기에 이 조합이 배부르지 않고 딱 좋더라고요.
팔공산 갓바위 맛집 추천



세트메뉴의 기본 구성인 삼겹살, 새우, 오징어, 소시지, 곁들임 야채가 세팅됩니다. 삼겹살을 굽기 전에는 75도 수입 고급양주를 같이 뿌리는데요. 고기의 잡내를 잡는 과정이라고 하더라고요.
직원분이 모든 재료를 구워주는 방식이라 고기가 익는 걸 기다리기만 하면 되는데요. 삼겹살이 어느 정도 익은 뒤에는 기다리던 불쇼가 펼쳐집니다. 불쇼를 할 때는 위험할 수 있어 주변에서 떨어지라고 미리 말씀해 주시는데, 배려심이 느껴졌습니다.


불쇼는 한 번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여러 번에 걸쳐서 진행됩니다. 창문이 열려있고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위험할 수 있으니 철판에서 거리를 넓히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삼겹살을 먼저 구워주신 뒤에는 버섯과 두부 그리고 새우와 갑오징어를 손질해 주십니다. 고기를 먹으며 배를 채우고 있으니 접시가 하나씩 채워지는데요. 음식을 끊기지 않고 먹을 수 있어 좋더라고요.




철판에서 바삭하게 구워진 고기는 육즙이 가득했습니다. 간도 짭짤하니 잘 되었고 익힘 정도도 완벽했어요. 갑오징어는 소금뿐만 아니라 버터도 함께 녹여주시는데요. 덕분에 불향이 살짝 더해진 버터구이오징어 맛이 나더라고요.


마지막으로는 신김치를 구워 올려주시는데, 이 김치가 진짜 맛있습니다. 두부랑 같이 두부김치 만들어서 꼭 드시고요. 이 모든 걸 직원분이 다 해주셔서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되니 굉장히 편하더라고요. 먹으면서 가족들을 챙길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마무리로 된장찌개와 밥을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밥은 일반 쌀밥이 아니라 흑미밥을 찐듯한 느낌으로 제공되었습니다. 식후 커피도 무료로 제공되니 근처 카페에 가지 않고 식사를 마무리하실 분들은 커피도 한 잔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